본문 바로가기
해외생활 in egypt

이집트에서 치킨 크레페 먹었지요.

by 마르엄마 2025. 4. 26.
반응형

지금으로부터 24년 전, 2001년 생애 처음으로 프랑스로 여행을 갔었습니다. 친한 친구의 언니가 파리에서 유학을 하고 있어서 친구와 저는 두 달 동안 여유로운 관광을 했었는데 그 당시 매일 늦은 아침으로 크레페를 먹었었죠.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던 여행, 저렴한 가격으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기도 했고 한국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치즈 크레페의 맛은 너무나 감동적이었습니다.

오늘 마트에서 장을 보고 주변을 돌아다니던 중 크레페 가게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평소 제가 이야기했던 크레페가 아들의 상상 속에서 나래를 펼쳤던 모양입니다. 어찌나 기대를 하는지 "크레페는 무슨 맛일까?" 반짝이는 눈으로 제게 물어봅니다. 제발 공부할 때 반짝이는 모습을 좀 보여줘! 공부에는 영 관심이 없는데 아들은 본인이 많이 안다고 생각해요. 그래~ 자신감이라도 가지려무나.


이집트 치킨크레페 가게 크레페 하우스
이집트

 

작은 컨테이너 부스 안에 5명 정도가 일을 하고 있었어요. 일하는 사람이 많은 걸 보니 그래도 평타는 하지 않을까 라는 믿음으로 메뉴를 추천받아 주문했습니다. 처음에는 기도 끝나고 다시 오라더니 그냥 만들어 주겠답니다. 30분 같이 느껴지는 10분이 지나 드디어 음식이 나왔어요.

어디에서 왔어?

아나 민 코리아
أنا من كوريا
아나 코리
أنا كوري

 
통과의례 같이 반복되는 질문들을 주고받은 후 아들은 크레페를 가지고 테이블로 돌아왔어요. 커다란 크레페와 시원한 바람, 하나둘씩 밝혀지는 가로등 불빛들이 제 마음속에 톡 톡 꽃을 피워냅니다.


이집트 치킨 크레페가 잘 포장되어 15분만에 나왔어요

 

이집트 치킨크레페 양이 엄청 많아요.


그때는 저도 제가 별인 줄 알았던 시절,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았던 자신감, 꿈, 열정으로 가득했던 추억들이 한입 가득 베어 물은 크레페와 함께 소환되었어요.


이집트의 10th of ramadan 에 있는 하이퍼원 Hyper one

 

한국에 대해 잘 모르던 그 시절 파리의 크레페 점원은 동양인에게 그리 친절하지만은 않았던 것 같아요.

 

치즈 크레페 하나 줘

what?
choose one! choose one!

치즈 크레페...치..즈..크...레...

um.. CHEESE!

몇 번 이야기해도 못 알아듣는 척하더니 "치~~ 즈"라고 엑센트를 주어 발음하며 제 주문을 받아 주었었죠. 관광객으로 먹고사는 파리 시내의 크레페 가게에서 눈치로라도 알아차렸을 법한데 유난히도 제 발음을 지적했었습니다. 다행히 지금 이집트는 한국인이라면 미소부터 보여주니 이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모르겠어요.
 



크레페는 맛이 있었어요. 치킨, 고기, 감자튀김 그리고 모차렐라 치즈까지 다 어우러진 맛이 꽤나 괜찮았습니다. 130파운드 한화 3700원으로 피자 한판을 먹은 것 같은 맛과 양이었어요. 아들은 딱 좋았다고 하네요. 성장기라 그런지 어마어마하게 먹는 것 같아요~

조그만 컨테이너 박스에서 조리되는 거라 위생이 신경 쓰였던 것도 사실이지만 지금껏 제가 본 이집트의 음식점들은 비교적 깨끗했던 것 같아요. 이집트에 오신다면 비싸고 유명한 식당들도 좋지만, 길거리의 작은 음식들도 시도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샌드위치들을 즐길 수 있을거예요

 

 



📌 이집트 치킨 크레페 정보 요약

구매 장소: Hyper 1 근처의 야외 부스 (10th of Ramadan)

가격: EGP130 (₩3,700)

제품 특징: 바삭한 감자튀김, 프라이드치킨, 소고기와 모차렐라 치즈가 소스와 잘 어우러진 맛이에요.

후기: 1개는 양이 좀 많고, 반개는 약간 모자랄 거 같은 양입니다.

추천도:  ★★★★★


'해외생활 in egyp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집트의 모래바람 Khamsin(캄신)  (89) 2025.05.01
이집트에서 운전 가능할까요?  (120) 2025.04.27
하루만에 찾아온 더위  (56) 2025.04.23
이집트 수박과 수박김치  (92) 2025.04.15
이집트 킥복싱 파이터!  (102) 2025.04.12